꼬박꼬밥 팝업스토어에가다!(럭키박스 제작 후기)

고급스러운 팝업스토어의 성지라 할 수 있는 더 현대몰 서울에서 꼬박꼬밥의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바른상자는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행사 중 하나인 ‘럭키박스’를 제작했는데요. 하루 50개씩 2번 오픈되는 럭키박스의 현장을 바른상자가 직점 가서 경험했답니다! 오전 10시, 오후 5시 딱 두번만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미리 현대몰에 방문하여 랜덤박스가 진열되고 판매되기까지 쭉 지켜보았습니다. 촬영하기가 힘들정도로 치열한 인기를 몸소 체험하고 왔습니다. 바른상자는 팝업스토어가 무엇이며, 팝업스토어 마케팅 효과와 경쟁력 있는 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려드리고, 꼬박꼬밥의 팝업스토어 체험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팝업스토어(Pop-up Store)란?
🏪팝업스토어란? 백화점이나, 인기 있는 로드몰에서 신상품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짧으면 2~3일, 길면 한달 내외로 계약된 일정기간동안 전시하고 사라지는 매장을 말합니다.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마케팅의 한계를 극복하여 오프라인에서 체험 중심으로 이뤄지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 중 하나로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타겟으로 하여 브랜드가 제시하고자 하는 방향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게끔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적 가치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운영됩니다. 팝업스토어의 주체는 이러한 체험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소비자의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여 단순히 홍보적 목적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드백을 통하여 문제를 인식하고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SNS에 익숙한 MZ세대에게 적합하며, 짧지만 강렬하고 빠른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를 위한 마케팅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바른상자가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성공적인 팝업스토어가 되기 위해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할 것들

꼬박꼬밥 팝업스토어 전경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상품 제공
팝업스토어는 스팟성 마케팅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방문객의 확보가 중요합니다. 팝업스토어 특성 상,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혼잡함을 감수해야 하는데요. 이로 인해 대기열로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줄을 서서라도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얻게 할 수 있겠지요.
팝업스토어에서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가치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제약된 공간에서의 경험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경험은 두가지를 충족해야 하는데요. 브랜드의 특색을 담은 이색적인 체험공간을 마련하는 것과 이러한 이색적인 경험이 재미 혹은 가치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두번째는 이러한 경험을 SNS에 바이럴 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SNS에 올리면 사은품을 제공한다던지, 랜덤박스와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소비자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랜덤박스와 같은 경험은 제품을 구매 후 개봉하고 난 후에 리뷰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경험적 가치의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꼬박꼬밥의 팝업스토어 방문기

비브리브(꼬박꼬밥) 팝업스토어
* 장소 : 더 현대몰 서울
* 기간 : 25.05.15~05.28
꼬박꼬밥의 팝업스토어는 서울에사 가장 인기 있는 대형 복합 쇼핑몰인 ‘더 현대몰 서울’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가장 사람이 많은 B2층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주목받을 위치에 있는 만큼, 긴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을 보며 흥미를 유발하고 있었습니다. 노랑의 강렬한 브랜드 이미지는 다소 고급스러운 백화점의 분위기와 상반되어 보이기도 했지만, 오히려 더욱 눈에 확 들어 왔습니다. 실제로 에스컬레이터에서 가려던 발길을 멈추고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꼬박꼬밥 팝업박스 제품을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꼬박꼬박 팝업스토어 방문기_다양한 경험 제공

꼬박꼬밥 팝업스토어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꼬박꼬밥의 제품들을 시식할 수 있는 코너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 구매 및 SNS 인증을 거치면 뽑기를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었지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지만, 직원들의 안전하고 빠른 통솔로 불편함 없이 행사가 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저도 한 번 시식을 해봤는데요. 솔직히 너무 놀랬습니다. 맛있어서!!(캘X그보다 맛있었음) 건강도 챙기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맛까지 좋으니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꼬박꼬밥 팝업스토어의 빅 이벤트_랜덤박스
꼬박꼬밥 팝업스토어의 가장 큰 인기는 뭐니뭐니해도 랜덤박스였습니다. 하루 2타임 50개씩만 제공되는 랜덤박스는 매대에 진열되자마자 완판되어 버렸는데요. 바른상자가 제작한 럭키박스가 이렇게 인기 있는 곳에 사용되고 있다니 뿌듯하기도 했답니다. 랜덤박스는 많게는 2Kg까지도 버텨야 하는 패키지이기 때문에 합지로 예쁘게 제작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 컬러와도 전혀 이질감없이 너무 예쁘게 잘 나온 것 같아요!
✨ 고객의 캐리까지도 생각하는 팝업스토어
랜덤박스의 경우, 다소 크기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구매 후, 들고가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감안하여 꼬박꼬밥은 럭키박스용 쇼핑백도 함께 제작했는데요. 럭키박스가 쏙 들어가고도 물건이 더 들어갈 수 있도록 큼직하게 쇼핑백을 제작했습니다.😃 소비자가 기분 좋게 제품을 들고 가는 것을 보니, 바른상자도 왠지모를 뿌듯함이 가득한 하루였습니다.
팝업 스토어 패키지는 기획과 창의를 실현할 수 있는 업체와 함께 해야 합니다. 특히나 팝업스토어는 정해진 기간이 있기 때문에 빠른 의사결정과 정확한 납기가 생명과도 같지요. 팝업스토어 패키지, 랜덤박스, 럭키박스 제작에 고민이시라면, 바른상자로 문의 주세요! 수십개의 팝업스토어 패키지를 제작한 경험을 통해서 여러분의 팝업스토어에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박스제작은 바른상자 😊